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알뜰폰 요금제 추천

by 아보카도KIM 2022. 4. 3.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제가 알뜰폰 단점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것 같아요. 제가 포스팅 마지막에 여러 단점이 있음에도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드린다고 했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SK 7mobile

제가 사용하는 알뜰폰은 SKT의 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SK 7mobile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뜰폰을 사용하면 데이터 속도나 전화 품질 등에서 3대 통신사와 차이가 발생할까 우려하시는 것 같은데요. 알뜰폰은 3대 통신사의 망을 빌려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데이터와 음성통화 면에서 3대 통신사와 동일한 품질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가격이 저렴한 건 서비스 품질 때문이 아니라, 다른 서비스(요금제 가입, 문의 등에)에서 조금 불편한 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해서는 제 다른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2022.03.10 - [잡다한 정보] - 알뜰폰 단점 총정리, 실사용 후기

 

알뜰폰 단점 총정리, 실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핸드폰 요금제 어떤 걸 사용하시나요? 저는 알뜰폰 요금제로 바꾼 지 1년이 좀 넘었는데요. 실제로 써보면서 느낀 장정과 단점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제 한달 요금

all-avocado.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 가격

저는 LTE유심(5GB/250분)을 사용하고 있어요. 원래 기본료는 30,800원인데 제가 프로모션 할인 요금제로 가입해서 현재 월 16,500원을 내고 있답니다. 저처럼 프로모션 기간에 알뜰폰으로 갈아타시면 좋은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추석이나 설날 등 연휴에 가입을 하면 사은품도 주더라고요. 저는 작년 추석 연휴에 가입을 했고 그때 사은품으로 1인용 캠핑의자를 받았어요. 

 

세븐모바일 어플

알뜰 요금제이지만 있을 건 다 있답니다. 어플로 요금 조회, 요금 변경, 1:1문의 등 다 하실 수 있어요. 

 

 

 

 

요금제 추천

일단 제가 사용하고 있는 LTE유심(5GB/250분)를 추천드려요. 저는 주로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는 5기가면 충~~~ 분하더라고요. 통화도 넉넉하게 들어있고요. 그런데 사실 통화 시간이 250분씩이나 필요 없어서 다른 요금제로 변경할까도 생각 중이에요. 세븐모바일에서 자신에게 꼭 맞는 요금제를 추천도 해주는데요. 

 

세븐모바일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메인 중간쯤에 보시면 '유심 요금제 찾기'가 있어요. 평소 사용하시는 데이터와 통화량 고려하셔서 클릭하시면 딱 맞는 요금제를 추천해줘서 편리하답니다. 

 

 

다양한 혜택

사실 제가 이번 포스팅을 위해 세븐모바일 어플을 보다가 발견했는데요. 알뜰폰 요금제는 결합 혜택이나 기타 제휴 서비스가 부족하다고 알고 있었잖아요. 그런데 취향저격 구독팩에는 베이커리랑 카페 등 제휴 서비스가 가능한 요금제가 포함되어있더라고요. 취향저격 구독팩 요금 중 취향저격 카페타임 (15GB+/100분)라는 요금제에는 매월 절약하는 통신비에, 원하는 커피 한 잔까지 제공되는 상품이었어요. 요금제 유지 기간 중 매월 투썸플레이스 5,000원 상품권이 무료라고 하네요. 그 외에도 베이커리, 배달어플, 편의점 등 다양했으니 필요하신 서비스 있으면 잘 골라서 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매월 납부하는 통신비 (VAT를 제외한 기본료)의 10% 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되는 상품도 있고, 교보 eBook 혜택(매월 9,900원 상당의 sam 무제한 이용권 제공)을 받을 수 있는 상품, 특이하게 삼다수 앱 쿠폰(500mlx20개 2세트 매월 최대 24개월간 제공) 상품도 있었어요. 

마무리​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와 다양한 알뜰폰 상품을 소개해드렸어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알뜰폰 요금제로 넘어가면 좋겠다 싶으신 분들에 대해 이야기했었는데요. 

 

1. 통신비가 부담스러우신 분

2. 기존 대형 통신사의 할인 혜택과 제휴 서비스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

3. 어느 정도의 불편(초반에 잠깐)을 감수할 수 있으신 분

 

위에 해당하시는 분이라면 저는 알뜰 요금제로 갈아타는 것 강력 추천드립니다. 휴대폰 인증이나 애플리케이션 면에서도 전혀 불편한 점이 없고(제가 사용하는 세븐모바일 기준) 요금도 너무 합리적이기 때문이에요. 오늘 포스팅이 알뜰폰 요금제로 바꿀지 말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