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야구장 취식 가능? 야외 마스크 해제 후 궁금증 총정리

by 아보카도KIM 2022. 5. 2.

 


안녕하세요. 2022년 5월 2일을 기준으로 야외 마스크 의무화가 해제되었습니다. 2년 이상 지속된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새로운 일상이 되어버려 No마스크가 아직은 살짝 어색하게 느껴지는데요.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코로나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야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많은 분께서 야구장이나 공연장과 같은 곳에서도 마스크를 벗고 응원하거나 취식을 해도 되는지의 궁금해하시는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예외의 경우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며 'No마스크'가 가능해졌지만 예외 사항이 존재합니다. 

 

50명 이상이 모이는 집회나 공연,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이는 함성이나 합창 등의 행위로 인한 비말 감염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또한 마스크 착용 지침이 완화되었지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경우에 망사형 마스크, 밸브형 마스크가 같이 비말 차단이 되지 않는 마스크나 스카프 등으로 입과 코를 가리는 행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보건당국에서는 여전히 사람이 지나치게 밀집하는 경우 자율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잠실경기장에서 치맥 가능?

취식이 가능합니다. 4월 25일부터 거리두기 해제에 이어 실내 취식이 재개됨에 따라 야구장에서 먹거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좌석에서 취식이 가능합니다. 

 

실제로도 많은 야구팬들이 야구장에서 치맥을 즐기는 등 야구장 문화를 다시 즐기고 있습니다. 야구장 내 매점들도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이렇게 야외 취식이 가능해지면서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많은 분들이 한강에서 배달음식을 즐기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야구장 육성응원 가능?

육성응원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육성응원을 해야 합니다. 다만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육성응원을 할 수 없습니다. 

 

정리

야구장에서는 기본적으로 마스크는 착용해야 하지만, 음식을 먹을 때는 마스크를 내리고 취식을 할 수 있습니다. 취식 이외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하고, 마스크를 내린 채로는 육성응원을 할 수 없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는 육성응원을 하셔도 됩니다.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다시 되찾은 일상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