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벚꽃개화예상 시기 2022ver

by 아보카도KIM 2022. 3. 13.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네요. 곧 벚꽃도 활짝 피고 완연한 봄이 찾아오겠죠? 얼른 친구, 가족들과 함께 벚꽃을 보러 가고 싶네요. 아쉽게도 최근 몇 년간은 코로나 때문에 벚꽃 시즌을 마음 놓고 즐기지 못한 것 같아요. 오늘은 2022년 전국 벚꽃 개화 예상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벚꽃 개화시기 발표로 유명한 케이웨더를 참고로 했습니다. 

 

전국 주요도시 2022년 벚꽃 개화시기

벚꽃 개화시기가 빠른 순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제주 3월 16일

부산 3월 20일

대구 3월 23일

광주 3월 24일

전주 3월 27일

대전 3월 29일

강릉 3월 29일

서울 4월 2일

춘천 4월 5일

 

 

벚꽃 개화란 한그루 벚꽃 나무의 나뭇가지 하나를 기준으로 벚꽃 3송이가 활짝 핀 상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활짝 만개한 시점과는 조금 다르겠죠? 그리고 벚꽃 개화 예상 시점은 어디까지나 예상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날을 딱 맞추는 건 어렵다고 해요. 

 

한반도 특성상 아래로 내려갈 수록 따뜻하기 때문에 벚꽃 개화 시점도 이른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역시 제주도에서 제일 빠르게 벚꽃이 피겠고요. 대구도 상당히 빠른 편이네요. 

 

 

벚꽃 만개 시점

벚꽃이 흐드러지게 만개하는 시점은 벚꽃 개화 일주일 후라고 하네요. 올해는 전국적으로 4월 초반부로 들어서는 시점에서 어디서든 만개한 벚꽃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이 시점을 잘 맞추어서 벚꽃놀이 계획을 짜시면 좋겠네요.

 

 

벚꽃 축제 취소

하지만 안타깝게도 오미크론 확산으로 확진자가 폭발하여 전국의 벚꽃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진해 군항제는 올해 취소가 됐습니다. 하지만 벚꽃 명소인만큼 축제와 상관없이 몰려드는 인파들을 막을 수는 없기에 많은 관광객을 대비해 '상춘객 대비 종합관리 대책'을 세워 대응한다고 하는데요. 벚꽃을 즐기시러 가더라도 항상 마스크와 손 소독 등 개인관리를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화개장터 축제 역시 올해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벚꽃 명소도 좋지만 아파트 단지나 공원에서도 예쁜 벚꽃을 즐길 수 있으니 올해는 안전과 건강을 위해 소박하지만 집 근처에서 소소한 벚꽃놀이를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벚꽃은 언제어디서나 예쁘니까요. 

 

 

마무리

오늘은 2022년 벚꽃 개화시기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정말 벚꽃을 좋아하는데 언제쯤 마음 놓고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요즘 들어 더더욱 코로나전의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게 됩니다. 얼른 다시 흐드러지게 핀 벚꽃 터널 아래 돗자리를 깔고 마음껏 봄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그때까지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